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바몬 이력서 출력하는 방법

코로나 19 확산으로 전세계가 취업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닙니다. 

 

통계청이 조사한 지난 8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취업자 수는 2708만5000명으로 1년 전보다 27만명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코로나 19가 심각해진 3월 이래 6개월 연속 감속세를 이어간 모습입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은 더 심각합니다. 현행법상 주당 1시간 이상만 일하면 취업자로 분류되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실업자에 가까운 데도 단기 알바를 통해 용돈벌이에 나선 사람들까지 고려하면 실제 실업자 수는 통계상 수치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근로자에게 무급휴직을 요구하는 회사들도 많아지고 있고, 이들 중 일부는 결국 회사 밖으로 내몰리는 상황에 처하기도 해서 여간 우려되는 게 아닙니다.

 

직장인이라도 언제 회사에서 잘릴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해 미리 이력서를 작성해 두는 게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회사가 갑자기 직원 채용에 나설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를 해서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죠.

 

그렇다면 이력서 양식은 어디에서 손쉽게 다운로드받을 수 있을까요? 알바는 물론 직장 채용까지 할 수 있는 사이트 알바몬에서 이력서를 손쉽게 다운로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알바몬에서 이력서 다운로드, 출력하는 방법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알바몬 사이트를 검색해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 여러 메뉴 중에서 알바토크를 클릭한 뒤, 두번째 항목인 정보톡에서 문서서식을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알바토크 -> 정보톡 -> 문서서식)

서식다운로드를 보시면 이력서 양식이 여러 개 나옵니다. 이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걸로 하나 골라서 다운로드를 받으신 뒤 본인의 신상정보, 학력, 경력 등을 기입하시고 문서 파일로 저장하세요.

 

요새는 회사 채용에 지원할 때 일반적으로 온라인 지원 방법을 쓰죠. 회사가 요구하는 방식에 따라 이메일이나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저장한 이력서 문서를 보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회사에 직접 방문해 이력서를 보내신다면, 집에서 이력서를 출력하신 뒤 깔끔한 서류 봉투에 넣어서 보내시면 됩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인근 PC방을 찾아서 프린터를 이용하시면 되고요. 

 

요샌 PC방에도 프린터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엔 인근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무료로 프린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질 때까지 안타깝게도 취업난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다들 미리 이력서를 준비하시고요. 

 

원하는 회사에서 채용 일정이 나오는지 수시로 체크하셔서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