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겨울엔 철원으로? 한탄강 은하수교 여행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해외여행은 꿈도 꾸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국내 여행지들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강원도 철원 한탄강 유역에 은하수교가 개통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협곡 위에 두루미를 형상화한 높은 탑이 바로 은하수교입니다. 두루미는 철원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한탄강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되기도 했는데요. 은하수교는 관광객이 한탄강유역, 송대소에 위치한 한여울 길을 따라 걸으며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관광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2. 이용시간 
3. 주차
4. 수용인원
5. 주의사항

 

 

 

1. 개요
11월 8일 개통된 한탄강 은하수교는 철원 9경(景) 중 한 곳인 송대소 주상절리 협곡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총사업비만 86억원이 들었으며 길이 180미터, 폭 3미터 규모의 보도교입니다. 주탑의 높이는 54미터로, 두루미를 형상화한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스릴 있게 걷도록 교량 중 80미터 구간은 바닥을 강화유리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아래가 훤히 보여 아찔할 수도 있겠지만, 밤에는 조명이 비춰지면서 마치 은하수 위를 유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되네요.

주변 경관도 어마어마합니다. 철원군의 자랑거리인 한탄강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용암이 흘렀던 지역이기도 해서 희귀한 암석도 많다는 것도 볼거리입니다. 

 

2. 이용안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3. 주차시설
소형 300대, 대형 80대 한정

4. 수용인원
최대 2300명

5. 주의사항
애완동물은 데리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벌써 가을이 끝나가는 무렵인데요. 시간이 되신다면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에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실 때 마스크 착용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