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말마스크, 7월부터 편의점·마트서 판매

안녕하세요. 소품.K입니다.
여름이 왔는데도 코로나는 여전히 꺾일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KF-94 마스크가 코로나 감염을 막는 데 가장 효과적이지만 더운 날씨 때문에 끼고 있기가 여간 짜증나는 게 아니네요.

이러한 이유로 최근 여름에 쓰기 편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유행인데요. 문제는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는 것입니다. 이마트는 6월 24일부터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전국 20개 매장에서 하루 100상자, 1인당 1상자로 제한해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새벽부터 적잖은 인파가 몰려들었는데 금세 동이 났다고 하네요.

하지만 7월부터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대거 풀리며 소비자들의 숨통을 틔울 것으로 보입니다. 판매 마스크는 3중 구조 MB 필터를 사용한 국내산 마스크라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 받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판매처는 롯데마트,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전국 편의점과 마트입니다. 특히 CU는 유명 마스크 공급업체 웰킵스의 언택트라이트 마스크를 7월 1일부터 전국 1만4000여 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5장에 3000원으로, 기존 KF-95 공적마스크보다는 저렴합니다. 

이마트24는 CU와 동일한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 외에, 에어퀸 마스크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웰킵스 마스크 가격은 CU와 동일하게 5장에 3000원이고, 에어퀸 마스크는 2장에 1950원에 판매됩니다. 이마트24는 7월 첫주에 웰킵스 마스크 30만장, 에어퀸 마스크 70만장 등 총 100만장의 물량을 푼다고 합니다. 이후 상황을 보고 물량을 더 늘릴지, 아니면 유지할지 결정한다고 하네요.

 

세븐일레븐은 비말 차단용 3종, KF 시리즈 3종, 일반 마스크 10종 등 모두 16종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마트는 7월 1일부터 웰킵스 마스크 16만장을 전국 100여개 점포에서 순차 판매를 시작합니다. 5개입 1상자에 2500원으로, CU나 이마트24보다 500원 더 저렴합니다. 단 1인당 1상자만 구매하도록 제한했습니다.

홈플러스는 7월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판매 계획은 아직 밝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마도 1인당 구매 수량을 제한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정리해보면 편의점에서는 1인당 구매제한이 없고, 마트에서만 제한이 있는 듯합니다.

어쨌든 K95 마스크와 비말차단용 마스크 모두 손쉽게 구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아쉽습니다. 좀더 저렴했더라면 부담이 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국내에서 꾸준히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해외는 2차 감염이 확실시되는 상황입니다. 전세계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는 좀더 시간이 걸릴 듯합니다.

그때까지는 열심히 마스크 착용하고, 건강 관리해야겠습니다. 내 몸은 소중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