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웰킵스 마스크, 네이버스토어에서도 판매한다

 

안녕하세요. 소품.K입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500원짜리 비말 차단용 마스크. 구경이라도 해보신 분이 얼마나 계신지요. 전 아직 보지도 못했다는...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지난 5일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소비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사이트가 먹통이 됐다고 하네요! 동시 접속자 수가 한때 780만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올 여름이 예년보다 일찍 오다보니, 사람들이 기존에 쓰는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에 갑갑함을 느끼기 때문인 것 같아요. 게다가 판매 업체도 몇 곳이 안 되죠.

 

이중에서 가장 관심을 받는 게 바로 웰킵스 마스크인데요. 웰킵스는 8일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 몰 웰킵스몰과 네이버스토어 두 곳에서 비말 차단 마스크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판매 수량은 약 20만장, 1장당 가격은 500원입니다. 기존 약국에서 팔던 마스크에 비하면 3분의 1 가격이네요! 웰킵스 마스크는 1인당 최대 30장(10팩)까지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감염을 100% 막아주지는 않아요. 단순히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는 용도로만 사용되죠.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 50~80% 수준입니다. 차단 성능이 떨어지긴 하지만, 착용 시 호흡하기가 훨씬 편하다는 게 장점이죠.

 

웰킵스는 현재 판매중인 입체형 비말차단용 마스크 외에 평판형 비말차단용 마스크도 조만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해요. 입체형은 기존 KF 마스크와 형태가 비슷하지만 평판형 마스크는 수술용 마스크처럼 얇은 게 특징입니다. 재질이 더 얇으니 가격도 500원 이하일 거라네요. 

 

 

중국산 여전히 인기? 웰킵스 마스크는 20일 이후 판매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터 KEY입니다! 날씨가 슬슬 더워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덥다던데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까지 써야 하니 더 더운 것 같네요 ㅠ 제가 저번에 중국산 마스크를 쓰

sopoom-k.tistory.com

다른 마스크 제조사들은 어떨까요. 조금씩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인텍은 공식 온라인몰 에코페어에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1회 30매로 제한했다네요. 한 번 구입하면 한 달 간 재구매는 금지되고요. 

 

케이엠도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비말차단용 마스크 생산을 이미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언제 판매될지, 어디서 판매될지 구체적 사항은 아직 정해지지 않아 추후에 공지하겠다는 상황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일회용 마스크 2000만장을 확보해 전국 1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1장당 가격은 320원으로 웰킵스 마스크보다는 저렴하네요! 구매 한도는 1인당 1박스(50장)로 제한했다네요.

 

앞서 이달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 파인텍, 케이엠, 건영크린텍 등 4곳이 신청한 9종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내줬습니다. 가격이라든지 판매 시일 등은 업체가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맡긴 상태이고요.

 

여전히 코로나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국내는 좀 잠잠해졌지만 해외에선 여전히 심각한 상태이죠. 방심은 금물입니다. 2차 감염 사태가 대규모로 확산되지 않도록 다들 마스크 열심히 쓰자고요! 지치더라도, 좀만 힘내자고요!